프리한19, ㄱ ㅣ억하니? 밀레니엄 그시절 19, 12위, 11위, 10위



12위 꽃보다 아름다운 남자들의 시대


아름다운 여성들을 수식했던 단어인 꽃.

2000년대 일본 드라마 꽃보다 남가자 국내에서 인기가 많았죠. 남성에게도 꽃이라는수식어가 자연스러워지기 시작했죠. 

꽃처럼 아름다운 남성들이 주목을 받았고, 꽃미남 열풍이 일어났죠.
19990년대 마초답고 야성미 있는 모습이 미남으로 통했던 시절인데 2000년대는 곱고 미소년 스타일의 남성들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죠. 

터프가이 뒤를 이은 미남 게보를 꽃미남들이 차지했죠. 


대표 꽃미남 배우를 일찍이 알아본 프로그램은?




2008년 mnet 치욕! 꽃미남 아롱사태. 

배우 데뷔 전 꽃미남 송중기의 존재를 알린 화제의 예능이죠. 황당한 상황에서 잘생긴 출연자의 반응을 보는 깜짝 카메라 프로그램이죠. 

연예인 못지않은 꽃미남들이 방영 즉시 대화제. 



3회 출연자인 송중기, 당시 성균관대학교에 재학 중, 

잘생긴 외모와 곤경에 처한 여성을 돕는 바른 인성으로 화제였죠.  외모도 인성도 톱클래스!!
연예인보다 잘생긴 출연자로 화제를 모았던 프로그램.

인플루언서의 개념이 없었던 시절. 연예인 아닌 유명인을 발굴해 낸 프로그램.


치욕! 꽃미남 아롱사태가 낳은 또 다른 화제의 인물이 있습니다. 





아이돌 블락비 출신 안재효.



보이프렌드 출신 김동현.

아이돌 B1A4 출신 진영은 홈페이지 얼짱 투표 후보로 등장.



원조 얼짱 프로그램인 치욕! 꽃미남 아롱사태. tv를 보며 꽃미남들에 설렜던 옛 추억이 떠오르시나요?!



11위 홍대 인싸들의 성지!! 럭셔리 노래방

떼창과 가창의 민족인코리아!!
부산에서 시작 후 1990년대 전국으로 퍼진 노래방, 한민족의 흥을 끌어올리며 엄청난 인기죠. 

200년대 노래방의 패러다임 재확립, 젊은이들의 거리인 서울 핫플 홍대.

노래꾼 인싸들의 성지.




럭셔리 S 노래방!!

카더가든과 S노래방에서 열창을 했죠. 회식한 후 많이 찾는 노래방의 상징적인 통유리창.

노래 부르는 사람도 구경꾼들도 흥 수치가 맥스!

좁고 어두웠던 노래방은 담배연기에 퀴퀴한 냄새가 진동했죠. S노래방은 존재감부터 압도적.
지상에 위치한 2층 통창 건물로  노래방에서 즐기는 모습을 외부에서도 볼 수 있죠.

S노래방의 명물은 통유리창,  노래방 문화의 트렌드를 바꾼 선구자인 S 노래방. 노래방계의 고급화 선언과 차별화된 시스템. 

노래방 룸부터 신세계죠. 노래방인데 신발을 벗고 들어간다고?  신발을 벗는 규칙에 깜놀, 
기존 노래방과는 전혀 다른 신세계. 

S노래방에서 특히 인기 있는게 복층 룸이에요. 한 방에서 사다리타고 아래층과 위층을 구분하느데 당시 노래방엔 흔치 않던 스탠드와 무선 마이크가 구비되어있었습니다.





가수가 된 것처럼 무대싹쓸이, 노래 부르다 보면 덥고 목마르기 마련인데, 처음엔 화끈하게 아이스크림도 무료 제공, 무제한 공짜였습니다. 현재 일부 지정 시행중이라고 해요.

당시 업계 최초 파격 서비스, S노래방 때문에 일부러 홍대를 방문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홍대 랜드마크죠. 

만남의 장소, 약속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전국 노래방 문화를 선도한 홍대 럭셔리 S 노래방.

노래 부르러 가 볼까요?


10위 전화기 너머 40초의 설렘.


2000년대 우리 삶을 바꾼 것!!!





그런데 자꾸 구간이 반복된다? 

지루한 통화 대기 시간을 달래 주었던 것.  바로 통화 연결음이죠.





수동으로 삐삐 인사말을 녹음하던 1990년대 최신곡, 트로트, 팝송, 동요 등  2000년대 취향껏 설정하던 휴대폰 통화 연결음 시대.

2002년 S사에서 첫 출시해 당시 휴대폰 보유자들은  너도나도 통화 연결음을 설정했죠. 

100원이 주던 행복 통화연결음. 금액별로 40초, 60초 설정이 가능, " 괜히 짝사랑 통화 연결음 따라 하기도 했었는데," " 하이라이트 부분을 할까? 앞부분도 좋은데? 어디 하지? "

통화 연결음으로 자신의 마음을 은근슬쩍 표현했죠.  개성을 나타내는 통화 연결음.
요즘은 전화 통화가 줄면서 토오하 연결음도 감소했죠.

전화를 많이 하던 시대엔 통화 연결음도 수시로 교체했죠.  요즘은 기본 연결음이 다수죠.

그만큼 전화 통화도 많이 줄어든 요즘 시대, 2000년대 통화 연결음의 등장과 동시에  통화 연결음 차트는 가수들에겐 인기의 척도였죠. 

2004년 2월 둘째 주 프리한 통화 연결음 차트 1위,  C월드 배경 음악의 강자.



2000년대 동년배들의 통화 연결음,  이런 차트가 따로 있을 정도로 인기였죠.

전화기 너머의 누군가와 나를 이어주던 연결음.

여러분을 설레게 했던 그 시절 통화 연결음은 무엇이었나요?


출처: 프리한19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