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통째로 먹는 건강법의 정체. 당근의 활용법. 당근 잎 무침 만드는 법.


영양적인 면을 넘어 통째로 먹으면 암 예방에 도움 주는 특별한 식재료가 있습니다. 

아삭한 식감과 단맛으로 각종 요리와 디저트에 활용되고 1년 내내 섭취가 가능한  제주도, 경상남도, 강원도 세곳에서 순차적으로 출하되고 있는데 9월부터 11월에선 강원도에서 이 시기에 생산할 수 있는 곳은 고랭지지라서 날씨가 선선하고  노지 당근임에도 불구하고 단단하고 빛깔이 좋고  땅속의 보약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항암 효과를 내는 당근의 성분은?

바로 당근 속 베타카로틴 성분 때문인데  베타카로틴은 천연 비타민A 중 하나로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베타카로틴 성분을 잘 섭취하면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와 맞서 싸우는  백혈구의 생산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면역력이 높아지게 될 뿐 아니라  항산화, 항염증, 항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근은 화를 가라앉혀주고 기운을 불어넣어준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특히 동의보감에 따르면 이 당근은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또 거친 피부에 생기를 돌게하고 흰 머리카락을 검은 머리카락으로  자라게 해준되고 기록되어 있는데 그만큼 기력 회복에 탁월해서  예로부터 채소계, 인삼으로 불리면서  약재로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약재로 이미 활용되고 있는 팔방미인인 당근, 맛있는 당근 찾는 법은?
이들의 꼭지 부분이 육안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당근을 반으로 그르면 꼭지를 타고  그 아래로 심지가 형성되어 있는데 심지 부분은 맛이 덜 단 반면에  심지 주변은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당근 꼭지가 작은 당근이 단맛이 나는 맛있는 당근입니다. 



당근 꼭지와 영양의 관계는?!

당근은 심지에서부터 영양소를 껍질에 있는 바깥쪽으로 보내면서 자라는데 그래서 꼭지가 작을수록  섬유질 형태의 심지가 작아지기 때문에  심지 주변의 각종 영양성분을 비롯해 베타카로틴 함량이 더욱 풍부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맛과 영양이 모두 뛰어난 당근.




당근 잎을 챙겨먹고 암을 극복했다는 50세 박정현님.
평소 피로감을 달고 살고 통증이 심각했고, 목소리까지 나오지 않았다고 해요. 그리고 병원에 가니 갑상샘암 진단을 받았다고 해요. 그때가 40대 초반,이었다고해요.
어린 자녀들을 생각하며 건강을 되찾기 위해 노력을 했고, 꾸준한 건강관리로  5년전에 암을 완치했다고 해요.





당근기름을 만들어서 식단을 하면서 잃어버린 면역력도 채우고 암 극복에도 도움이 됐다고해요.

통째로 당근 활용법! 당근기름 만드는 법.

세척한 당근을 채썰어주세요. 



당근이 잠기도록 기름을 부어준 후 기름에 튀기듯이 익혀주세요.
기름은 일반 식용유나 카놀라유 같은 일반적인 기름을 넣으면 되는데  기름을 푹 넣으셔야 합니다.  당근모양이 쭈글쭈글해질 때까지 익힌 후 당근을 체에 밭쳐 걸러내면,  당근기름은 완성입니다. 
남은 당근은 김밥의 속재료나  볶음용 반찬으로 활용하면 좋아요.

당근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혀서 먹을 경우  영양소 흡수율이 좋아지는데, 한 연구에 따르면 당근을 기름에 튀겼을 경우  베타카로틴 함량이 3.9배나 증가했다고 해요. 기름에 녹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당근을 기름으로 만들어 먹으면 비타민A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 함량까지 높일 수가 있습니다. 

냉장고에선 2개월 내로 섭취해 주세요.



당근을 통째로 먹기 위해서 뿌리부터 잎까지 다 이용하는데  당근 잎에 영양소가 더 많다고 해요. 

당근이 자랄 때 햇볕을 직접적으로 받는 곳이  바로 당근 잎인데요.  햇볕을 밭으면서 광합성 작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또 잎에 영양분을 축적해서  뿌리로 내려보내기 때문에  뿌리보다 당근 잎에 베타카로틴이  더욱 풍부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근 잎에는  타우린과 피롤리딘 등의 알칼로이드 성분도 들어 있어서 섭취 시에 항암,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당근을 뿌리부터 잎까지 통째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 뿌리뿐만 아니라 잎과 줄기까지 통째로 섭취하면 항암 효과가 더 좋습니다. 

당근 잎 무침 만드는 법.



줄기에서 여린 잎을 떼어낸 후 흐르는 물에 세척해 주세요.


끓는 물에 약 10초간 데친 후 물기를 짜주세요.




당근 잎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데친 잎에는 두부를 으깨서 넣으면 포만감도 좋고 단백질 보충돼서 좋다고 해요.

당근 잎에는 베타카로틴 같은 좋은 성분이 풍부하지만  단백질이 거의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두부를 함께 넣어주면 두부 속 단백질이 신체 에너지를 공급하면서  조직 구주를지탱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서  영양학저으로 더 완벽한 음식이 됩니다. 



으깬 두부와 양념을 넣어주세요.

무침에 들기름이나 참기름이 많있긴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당근기름을 넣는다고해요.




당근 줄기 활용법.
말린 당근 잎과 줄기를 활용하기.



당근 잎과 줄기를 깨끗이 씻어서 세척해 주세요.



건조기로 약 3시간건조해 주세요.


당근 섭취시 주의사항.
소화기가 약한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주세요.  일반인의 경우 하루 1개 이내로 섭취해 주세요.

출처: 천기누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