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요리비결, 김선영의 두부유린기 레시피.


바삭하게 튀긴 두부와 새콤달콤 소스의 만남, 두부 요리에 질릴 때 해 먹기 좋은 두부유린기입니다. 겉바속촉 두부유린기 만들어보세요. 닭고기에 못지않은 맛을 자랑하는 두부유린기.
누가 만들어주면 좋겠습니다.

1. 길게 썬 두부 300g은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키친타월로 수분을 제거해 주세요.
접시에 소금을 약간 뿌리고 두부를 올려주세요. 두부에 밑간이 충분히 되지 않으면 맛이 잘 안나요. 위에도 소금을 약간 뿌려주세요.

2. 채소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사용하면 됩니다. 양상추 1/2통을 먹기좋게 찢어주세요. 양상추는 비틀지 않고 결대로 찢어야 조직이 파괴되지 않아 아삭함이 살아있습니다. 
적근대 3장은 단단한 줄기 부분은 칼로 썰어주세요. 집에 있는 채소를 적극 활용하면 좋습니다. 

3. 양념은 양조간장 2큰술, 설탕 2큰술, 식초 3큰술, 청주 1큰술,  고추기름 1큰술, 굴소스 1/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물 1큰술을 넣고 섞어주세요.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4. 두부에 감자전분 3큰술을 묻혀주세요. 꼭 뒤집지 않아도 괜찮아요. 두부는 조리한 다음 썰어줍니다. 달걀물 1개, 빵가루 1과 1/2컵을 붓고 두부에 묻혀주세요.
습식 빵가루는 대부분 대용량으로 판매하잖아요. 소량만 필요하면 직접 갈아서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두부도 고기만큼의 맛을 낼 수 있습니다. 

5. 팬에 기름을 올리고 불 세기는 중약불로 두부를 올려 부쳐주세요. 센불로 부치면 빵가루가 타게됩니다.  오래 부치지 않아도 괜찮아요. 두부는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세요. 중약불에 부치면 겉면이 타지 않아요.

6. 부친 두부는 썰어주세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무한리필을 부르게 되는 맛입니다. 


7. 원하는 잎채소를 사용해 주세요. 두부도 원하는 대로 올려주세요. 송송 썬 홍고추 1개를 올려주세요. 송송 썬 청양고추 2개도 올려주세요. 소스는 먹기 직전 뿌리는 걸 추천합니다. 


두부유린기


두부가 낮은 칼로리잖아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요.

출처: 최고의 요리비결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