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당 중독과 혈당까지 잡는데 성공한 비법. 60kg 감량에 성공한 60세 정순애님의 건강관리 비법.


60kg 감량에 성공한 60세 정순애님의 건강관리 비법.



128kg의 거구였던 정순애님, 7년만에 60kg을 감량했다고 해요. 감량 서공후 반쪽이 된 몸.

30대, 40대 지나가면서 갱년기 오니까 열이 많이 나고 땀이 펄펄나고 먹는걸 엄청 먹었다고 해요. 먹는데 단게 당기고 피자도 한판 먹고 살이 찌면서 신경안썼는데  128kg이 되어 있었다고해요. 하지만 갑자기 찾아온 갱년기에  당 중독으로 빵과 과자등을 폭식하며 끝없이 늘어난 체중.  급기야 목숨까지 위협하게된 건강.
삐거덕해서 발가락이 잘못됐는데 피가 멎지 않았다고 해요.  그래서 병원을 가니 금방 수술도 못하고 공복혈당은 302나 나왔다고 하네요. 당뇨발 치료 후 늘어난 체중과 각종 합병증,  아픈 몸보다 심각했던 깊게 병든 마음. 삶을 포기하려던 순간 아들이 생각났고 그 각오로 살 빼겠다고 다짐을 했다고 해요. 마침내 치열한 다이어트. 7년간 계속된 다이어트 과연 잘 유지하고 있을까?




건강 이외에도 많은 것을 준 체중 감량,  과거 신었던 신발이 255m 남자신발이었는데 현재는 10mm 작은 여성 신발을 신는다고 하네요. 

당중독 끊고 60kg 감량한 그성공비법은?



몸에 맞춘 간단한 동작으로 운동을 한다고 해요.

허벅지 안쪽과 팔뚝살 등살의 특정 근육을  자극해서 키워주는 운동법으로 해당 부분은 모두 혈관이 발달한 부위로  운동 자극에 의해 혈액순환이 잘돼서  다른 부위에 비해 조금만 운동해도  지방 연소가 조금더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같은 운동들은 유산소운동과 같이  약 20분이상 했을 때 더 효과적입니다.  

2. 식단관리하기.

심각했던 슈가쇼크와 당 중독으로 식단을 중요하게 생각했는데 당 중독을 벗어나게 해준게 미역이었다고 해요. 단 음식이 당길 때면 미역 섭취로 식욕을 억제했다고 해요.



귀리가 오트밀인데 탄수화물은 적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10대 슈퍼푸드입니다. 

미역오트밀죽 만드는 법.
1. 불린 미역과 다진마늘을 기름에 볶는다.
2. 오트밀을 적당량 넣고 물을 부어 끓인다. 
3. 소금이나 간장으로 간을 맞춘다. 

그리고 꼭 지킨다는 이것, 점심은 푸짐하게 손님 접대하면서 많이 먹고,  그런데 오후 5시 이후에는 안먹는다고 해요.  식사는 하루에 두끼, 오후 5시 이후에는 금식을 한다고 해요.



그리고 꼭 챙겨 먹는 다는 유산균.
모유 유래 유산균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됐다고 해요. 정식 명칭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로 건강한 한국인이 모유 속에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을 분리 배양한 대표적인 모유 유래 유사균인데 현재 미국 FDA에서 인정하는 인간이 섭취할 수 있는  유산균은 총 19정도로 산모의 모유에선  이보다 30~40배 많은 유익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유산균 BNR17 이라고 불릴 정도로 체중감량와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BNR17유산균이 체중감소 도움이 되는 이유는?

당이 더이상 흡수되지 않게 먹는게 중요한 비만인 사람은  인체는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이걸 작게 분해해서 단당류로 만들고 몸에 흡수해 체지방으로 쌓게 되는데 BNR17 유산균은 역으로 이 단당류를 다당류로 합성합니다.  즉 당이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게 도와줘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장 건강 관리로 슈가쇼크와 당 중독에 벗어난걸까?




당 흡수를 막는 BNR17유산균 섭취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속에서 포도당 수송체의  발현량을 증가시켜  비만과 당뇨를 유발하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비만과 당뇨로 고생하고 있는 중년여성들과 확인을 해봤는데 체험 전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체성분 검사와 혈액 검사를 진행, 두사람 모두  BMI지수가 비만으로 나왔고, 공복혈당도 높게 나왔더라고요.
두사람에게 BNR17 유산균을 전달하고  가벼운 운동과 함께  2주간 섭취한 결과는?! 그러면 이거 운동의 효과아니에요?
체중이 감량하고 공복혈당수치도 좋아졌더라고요.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드러난 효과로 



또 다른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데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야기하는 것중 하나가 복통이나 복부 불편감을 주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인데  장내유익균을 증가시키는 BNR17 유산균 섭취 후 과민성대장증후군의 불편함을 현저히 완화시키고 삶의 질을 개선시킨다는 임상 결과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아삭이고추에 된장과 양파를 넣고 다이어트 유산균을 넣어 버무려서 먹는다고 해요.
기본적으로 고추는 캡사이신 성분이 있어서 지방분해와 혈액순환을 촉진해 다이어트와 신경통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그외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C도 풍부하고  따라서 BNR17 유산균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당뇨개선 및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BNR17 유산균 섭취시 주의사항.
냉장 보관은 필수고 과다 섭취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ㅏㅎ루 425mg 이내로 섭취가 적당합니다. 

출처: 천기누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