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 곶감의 활용법, 주의사항. 천기누설.


넘쳐나는 가짜 건강 정보들!!  대한민국 국민중 5명중 1명이 지닌 국민병.


고혈압 약, 언제 먹는 것이 올바른 방법인지??
혈압은 시간에 따라 들쑥날쑥하잖아요. 그래서 24시간 혈압을 재서 고혈압 약을 언제 먹는게 좋을지 한번 보려고 합니다.

6년째 고혈압 약을 복용중인 62세 박용호 씨


약을 먹는게 꽤 높이 나오더라고요.
30분에 한번씩 혈압을 자동 측정해 24시간동안의 혈압 변화를 관찰할거임.

약 복용시간 11시를 기준으로 해서 2시간 정도 뒤인 오후 1시부터 혈압이 조절되는것을 확인할수 있는데 이 결과를 보면


혈압 상승의 원인을 찾기위해 수면 시간을 관찰함.
수면중 치솟은 혈압 , 원인은?

혈압은 대체로 기상 시간에 오르는 경향이 있는데 기상 직전 뇌를 깨우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되고 이로인해 혈압이 오르게 됩니다.
수면중 각성으로 각성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되어 혈압이 상승하게됨.

숙면을 취하지 못해 코르티솔 분비로 혈압이 상승함.

아침에 과도하게 혈압이 오르는 경우 밤에 고혈압 약을 복용하는 것이 혈압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개인차가 있기 대문에 전문가와 상의 후에  약 복용 시간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 고혈압 약 복용시 아침에 치솟는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됨.


커피를 마시면 혈압이 높아진다??


 커피와 고혈압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음식을 먹고난 후엔 오르락내리락 변동하게 되기 때문에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음식물이 소화 흡수되는 것을 기다린 다음에 다시 측정해야 정확한 결과를 알수 있습니다.

커피의 소화 흡수가 마무리되는 2시간 후에 다시 측정을 해보겠습니다.




커피와 고혈압의 상관관계는?
커피를 섭취하면 카페인 성분 때문에 일시적으로 혈압이 상승할수는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래 혈압으로 되돌아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고혈압 환자의 경우 음식물을 섭취한 뒤 일정 시간이 지나도
혈압이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커피 섭취후 혈압이 떨어진 것으로 보아 커피가 혈압을 높이는데 크게 상관이 없다고 볼수 있다고하네요.





고혈압 환자의 올바른 커피 섭취법은?
커피는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프림,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원두커피를 하루 2잔 이내로 섭취하고 4잔이상 마시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70대이상 고위험군의 경우 카페인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환자들도 역시 건강관리를 위해 영양제를 복용하잖아요.
고혈압 환자가 피해야 할 영양제의 정체는?


 고혈압 환자는 칼슘제를 섭취하면 안 된다?

고혈압 환자는 칼슘제를 복용할 때 주의를 해야하는데 고혈압 환자가 충분한 칼슘을 섭취할 경우 고혈압 치료에 도움이 될수 있지만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농축 칼슘제를 복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고농축 칼슘제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 혈액 안에 칼슘 농도가 높아져서 혈관 벽에 칼슘이 쌓이고 그로인해 혈관이 딱딱하게 굳는 석회화가 촉진될수 있습니다. 그러면 심뇌혈관 질환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본초강목에 이 식재료를 오래 복용하면 장수를 돕는다고 기록돼 있을 정도로 예로부터 그 효능을 인정받아온 식재료임.
설 선물로도 제격인 이 식재료!


감을 말린 곶감은 설 선물 단골 메뉴죠. 남녀노소 사랑받는 달달하고 쫄깃한 건강간식.
동의보감에 곶감은 비위가 허해서 잘 먹지 못하고 소화가 안 되는 것을 치료한다고해요.

조선시대 왕들에게 진상되던 귀한 식재료인 곶감!

곶감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곶감에는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혈액을 깨끗하게 해서 혈압 안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역시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고혈압 예방을 위한 최적의 식재료라고 할수 있습니다.







감의 당분이 농축된 곶감 표면의 하얀분인 시상은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 예방을 위한 최적의 곶감 활용법은?
곶감과 수정과를 함께 섭취해야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곶감속 타닌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수정과 속 게피 안에 들어있는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생강 역시 혈전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이 세가지 식재료가 만나면 고혈압 예방 효과가 배가 됩니다.


곶감 수정과 만들기.

1. 냄비에 물 1.5L를 넣어준 후 생강과 계피를 1:1비율로 넣어준다.
2. 냄비에 곶감을 3개 넣ㅇ준 후 물이 반으로 줄어들때까지 끓여준다.

3. 진한 갈색으로 색이 변하면 생강, 게피, 곶감을 건져내고 식혀준다.

수정과를 끓이고 난 후 건져낸 곶감을 고명으로 얹어주면 좋아요.


곶감말이 만들기.

1. 곶감 4개를 한쪽을 잘라 펼쳐주고 대추 4개도 피를 제거하고 펴준다.

곶감에는 비타민C가 밤에는 비타민E가 풍부한데 수용성인 비타민C와 지용성인 비타민E를 함께 섭취해주면 세포 밖과 안에서 유해 산소를 없애서 항산화 효과를 높여주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 효과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2. 얇게 채 썰어준 생밤을 대추에 넣고 말아준다.


펼친 곶감 위에 대추를 올려 잘 말아준 후 예쁘게 썰어준다.

곶감섭취시 주의사항.
과다섭취시 변비를 유발할 수 있어욤. 하루 4개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출처: MBn 천기누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