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한19, 밥 한 공기 더 부르는 마성의 밥도둑 19., 6위, 5위, 4위

 

6위 페루, 세계 1위 볶음 요리의 정체?!


타이틀부터 심상치 않은 밥도둑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볶음 요리 1위 선정. 세계를 평정한 밥도둑입니다. 

페루 밥상에 이 밥도둑만 올라오면,  공깃밥 긴장하게 만드는 밥도둑이라고 해요. 




바로 로모 살타도.

벌써 침샘이 고이는 비주얼이죠. 



가정식, 레스토랑 등 다양한 곳에서 사랑받는 밥도둑입니다.  고기라는  사실 하나로 설명 끝이죠.

주재료인 고기와 양파, 토마토 등의 다양한 채소들 여기에 감칠맛 폭발하는 간장 양념을 합니다. 

간장과 함께 볶으면  페루 대표 밥도둑이 탄생합니다.  간단한 레시피지만,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 

페루민들은 " 달짝지근한 간장 양념이 고기에 기막히게 스며들어요! 단맛과 감칠맛이 함께 폭발해 숟가락이 안 멈춥니다. "




" 부드러운 고기가 간장 양념을 만나 짭조름하고, 채소들의 달큰함과 새콤함까지~ 맛보면 빠질 수밖에 "

사랑에 빠지게 되는 로모 살타도. 
간장 양념이라니 맛이 없을 수가 없죠. 

생각지도 못한 간장의 등장, 아시아의 간장이 페루인 입맛도 저격한 것일까?

찹스테이크와 로모 살타도의 상위 버전일 것  같기도 하네요. 

19세기 중국 이민자들의 조리법과 페루 재료의 만남이라고 합니다. 동서양의 맛이 조화를 이루며 탄생한 음식입니다. 





부드러운 고기의 풍미와  싱그러운 채소의 조화로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풍요로운 맛이라고 합니다. 

감자튀김을 곁들여 먹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입맛 살려주는 간장 양념이니 밥이랑 먹는걸 추천합니다. 

여행 중 맞지 않는 현지 음식으로 고생하는 분들!!  페루 필수 준비물은 밥입니다. 

끼니 걱정 해결해 줄 로모 살타도!!

맛이 없을 수 없는 간장 양념 아닙니까, 집에서 해 먹기 좋은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부드러운 고기와 찰떡 조합의 양념,  페루에 간다면 로모 살타도 드셔보세요. 



5위 멕시코, 000이 들어간 밥도둑?!

타코 다음 최애 밥도둑입니다. 

멕시코에서 아메리카 밥도둑은? 





멕시코인 영혼인 몰레입니다.  카카오 비율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포함해 견과류, 말린 과일, 고추, 향신료 등,  다양한 재료를 갈아 만든 소스로 닭고기등 고기류 또는 밥과 조합이 좋습니다.






다양한 재료로 다양한 레시피가 있습니다. 

천천히 졸이듯 끓이는 게 특징입니다.  된장, 간장, 고추장 등 장과 비슷합니다. 

후기를 보면 " 고추, 초콜릿, 향신료, 견과류 등  서른 가지 이상의 재료가 만드는 맛의 하모니. "

"견과류의 고소함, 초콜릿의 단맛과 쌉싸름함...  살짝 매콤한 맛까지 잘 어우러집니다. "

" 너무 짜지도 달지도 않아서 밥과 잘 어울리죠."

취향은 갈릴 수 있지만, 사랑에 빠질 만한 맛입니다. 

단맛과 쌉싸름한 맛의 황금 비율.  멕시코의 최애 소스, 멕시코인들만 몰래 먹던 몰레입니다. 

생소하지만 도전해보고 싶은 밥도둑입니다. 


4위 일본, 밥 무한 리필 부르는 국민 반찬!!

일본 식당에서 만났다면 횡재입니다.  사랑을 독차지하는 반찬. 

술마시기 전 쌀밥으로 든든하게 속을 채울수  있는 정체는?  일본의 1등 밥도둑. 




니쿠자가입니다. 

고기와 감자 간장조림으로 일본의 엄마표 집밥 반찬입니다.  자취생들은 가장 그리워하는 집 반찬으로  어디서나 사랑받는 반찬입니다. 일본 대표 밥반찬입니다. 

갈비찜이나 불고기 양념과 비슷합니다. 




달콤짭짤한 양념에 양념 가득 밴 감자와 고기.

여기에 마늘, 파, 후추등 자극적인  향신채가 들어가지 않아 깔끔한 뒷맛이 납니다. 

단짠의 정석, 누구든 좋아할 맛입니다. 




니쿠지가 핵심은 감자인데,  극강의 부드러움으로 젓가락만 대도 스르르   쪼개지지 않는 온전한 모양 유지가 핵심입니다.  감자 속까지 밴 달콤 짭짤한 양념으로  그냥 집어먹는 건 하수. 




밥위에 포슬포슬한 감자 한 알 올려 으깨기,.

여기에 달큰한 국물과 부드러운 고기까지 넣어 먹기.   감자와 고기, 국물을 한 번에 떠먹는게 정석입니다. 

밥에 스며든 감자와 양념,  상상만으로도 군침이 싹 돌죠.  밥은 무서운 속도로 사라지게 됩니다. 

한 그릇 더~~ 자동 주문하게 되는 과식 부르는 공푸의 밥도둑입니다. 

소식의 미덕 잊게 만드는 치명적인 단짠의 유혹, 일본인 소울 푸드, 니쿠자가입니다. 다이어트는잠시 휴업해주세요.


출처: 프리한19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