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불때 생각나는 뜨끈한 탕 요리! 등갈비로 만들어 진하고 깔끔한 매콤갈비탕.
1. 갈비탕의 핵심은 고기손질이죠. 30분정도 찬물에 담궈주세요. 등갈비 600g은 찬물에 담궈주세요. 살이 넉넉히 붙은 등갈비로 골라주세요.
2. 등갈비는 한소끔 끓여주세요. 끓는 물에 넣어 다시 끓어오르면 건져주세요. 오래 끓이면 고기의 맛이 사라져요. 등갈비는 찬물에 헹궈주세요.
3. 헹군 등갈비는 냄비에 넣고 통마늘 35g 생강편 10g 통후추 10알, 물 7과 1/2컵(1.5L)를 넣어주세요. 30분에서 40분정도 끓여주세요.
4. 고추기름을 이용해 양념을 만듦니다. 굵은 고춧가루 2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고운 고춧가루를 섞어 양념을 만들면 색이 더 잘나고 매콤한 맛도 좋아요. 고추기름을 이용해 고소함과 풍미를 올려줍니다. 아지랑이가 올라오면 불을 꺼주세요.
끓인 포도씨유를 부어 섞어주세요. 다진마늘 2큰술, 냉장고에서 한달이상 보관 가능한 양념이라고해요. 참치액 1큰술, 국간장 1/2큰술, 소금약간 , 후춧가루 약간 넣고 섞어주세요.
어디든 활용하기 좋은 만능 양념장이라고해요.
5. 고사리 150g을 양념에 넣고 무쳐주세요. 채소에 양념을 무친 뒤 끓이면 양념이 잘 배어 더욱 맛있습니다. 더욱 깊은 맛을 내는 비법입니다.
6. 끓인 갈비물에 양념한 고사리를 넣어주세요. 토란대, 숙주, 콩나물등 집에 있는 채소를 넣어도 좋습니다. 대파의 아삭함을 원하면 마지막에 넣어도 좋습니다.
대파 80g을 넣고 센불에 10분정도 끓여주세요.
불순물없이 깔끔한 국물에 감탄이 절로 나오는 진한 국물이라고해요. 양념이 잘 배어 먹음직스러운 등갈비입니다. 적은 부재료로도 최고의 맛을 낼수 있는 갈비탕입니다.
출처: EBS1 최고의 요리비결

0 댓글